2차원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러브라이브!』 47층 : 어뮤즈먼트 파크




전격 G's 매거진과 란티스, 선라이즈의 3사 합동 프로젝트로 전격에서 각 캐릭터의 설정 및 일상을 연재하고, 란티스에서 음악 CD를 제작하며 선라이즈에서 PV를 제작하는 형식으로 이뤄지는 프로젝트입니다. 팬들의 인기투표 등의 결과가 충실하게 반영되게 되어 있어 그에 따라 PV에서의 캐릭터들의 위치나 헤어스타일이 바뀌기도 한다는군요.

언뜻 보면 보컬로이드와 비슷한 것 같지만 러브라이브는 어디까지나 2D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3D 컨텐츠보다는 2D 컨텐츠가 주를 이룰 것 같네요.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하나같이 귀엽고 이뻐서 마음에 듭니다. 인기가 높아지만 애니화될 가능성도 커보이네요. 무엇보다 기대하는 건 선라이즈가 담당한 초고퀄리티의 PV들인데요, 지금까지 2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룹이름도 '뮤즈(μ's)'로 결정났다고 하네요. 정말 선라이즈의 혼이 들어간 PV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퀄리티더군요.

어느정도 고퀄인지는 아래의 PV의 두 편을 보시면 될 겁니다.




『μ's - 우리들의 Live 너와의 Life』


『μ's - Snow halation』


멤버가 9명인 거에 소녀시대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노래가 신나고 안무가 보기 좋은 건 확실하네요. 두 싱글 모두 괜찮은 거 같으니 기대가 됩니다. 프로젝트가 잘 되어서 애니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배경 스토리 ]

도쿄도 치요다구에 존재하고 있는 오랜 전통의 고교 「오토노키사카 학원」은 통폐합의 위기에 직면해 있었다. 3년 후로 다가온 통폐합의 위기에 학생들은 반발하면서도 그것을 저지할 방법이 없어 지켜보고만 있었다. 그런 가운데 9명의 여학생들은 통폐합을 막을 어떤 묘안을 생각해낸다. 그건 자신들 스스로가 아이돌이 되는 것으로 학교의 이름을 알려 입학생을 늘리자는 계획이었다. 계획대로 잘 될지 불안하긴 했지만, 학교를 지키고 싶다는 마음을 품고 소녀들은 지금 스쿨 아이돌 그룹으로 일어서게 된다!!